간장 새우 맛집 홍대 <소년 식당>
본문 바로가기

맛집

간장 새우 맛집 홍대 <소년 식당>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주에 다녀온 

간장 새우 맛집 홍대 <소년 식당>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는 자주 가는 곳이고,

정갈한 가정식 혹은 간장 새우

먹고 싶을 때마다 방문하는 곳이에요.




소년 식당


매일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30 - 17:00)


점심 라스트 오더 15:00까지

저녁 라스트 오더 20:30까지


월요일 휴무

 



홍대 입구역에서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저희는 평일에 방문해서

다행히 웨이팅이 없었는데요,


주말에는 웨이팅이 조금 있는 편이에요.

입구에는 웨이팅 하시는 분들을 위한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요.


식당 내부엔 테이블이 4개 정도 있었던 것 같고,

혼자 오시는 분들을 위한 테이블 따로 있었어요.

혼자 드시러 오시는 분들도 좋을 것 같아요.



여기가 소년 식당 홍대 본점이구요,

성수 3호점도 오픈했다고 하네요 :)



홍대 <소년 식당> 메뉴판입니다.


간장 새우 밥과 연어 덮밥이 

맛있기로 소문난 홍대 <소년 식당>


다른 메뉴들도 먹어 보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항상 간장 새우 밥과 연어 덮밥만 먹어요.


너무 맛있어,,,♡



벽에는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붙어있고요,


메뉴판에 있는 메뉴 말고도,

벽에도 새로운 메뉴들이 있는데요,


계절 메뉴인 냉모밀소바와 야끼우동이 있습니다.


냉모밀 소바(8,000), 야끼우동(8,000)


소년 식당 정식 메뉴 연어 간장 카레 밥(15,000)

소년 식장 세트 메뉴 연어 간장 새우 밥(15,000)도 있네요.



저희는 간장 새우 밥과 연어 덮밥을 주문했어요.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와서 좋아요.


음식에 정성이 가득한 느낌.



간장 새우 밥입니다.


벽에는 간장 새우 밥 맛있게 먹는 방법이

진지하게 설명되어 있어요.ㅋㅋㅋ


집게와 가위로 새우의 머리와 꼬리를 자르고,

몸통을 세 부분으로 나누어 간장으로 간을 조절하여

밥에 잘 비벼 먹으면 된답니다.

(머리와 꼬리는 개인의 취향이라네요.)


새우 껍질도 다 까진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먹기에도 수월하구요. 


진짜 비린내도 하나도 안 나고, 

너무 맛있어요.


밥 자체도 맛있게 간이 된 상태라 밥만 먹어도 맛있어요.

밥 위에 톡 올려진 노른자도 너무 좋아요.



연어 덮밥입니다. 


 연어 덮밥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진지하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절대 비벼드시면 안 된다고 하네요!


연어사시미에 생와사비와 무순을 올려서

간장에 찍어드신 후 적당량의 밥과 함께 드세요.


연어 덮밥도 비린내 하나도 안 나고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식당인데요.

저의 최애 메뉴는 간장 새우 밥이지만,

언젠가 여기서 오차즈케도 먹어보고 싶어요 :)


아무튼 이 날은 친구와 함께 방문했는데,

친구도 맛있게 먹으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간장 새우나 연어 덮밥 먹고 싶으시다면

강추하는 홍대 <소년식당>입니다!


http://


sitemap.xml

google2bb8bcb6caebb46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