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코로나 항공권 환불 진행 상황 (현대카드)
본문 바로가기

정보

에어아시아 코로나 항공권 환불 진행 상황 (현대카드)

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분들이 

항공권 예약을 취소하셨을텐데요.


저 역시 코로나로 인해 항공권 예약을 취소하였고,

아직까지 환불 처리가 완료되지 않아 기다리는 중입니다.


기약 없는 기다림이 계속되니 정말 답답하기만 합니다:(


오늘은 에어아시아 코로나 항공권 환불 

진행 상황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의 상황


2020.02 세부행 에어아시아 항공권 결제.

(2020. 06 출발, 2인)


2020.03.22 코로나로 인한 항공권 환불 요청.


2020.04.21 에어아시아 메일을 통해 문의 남김


2020.04.22 에어아시아 메일을 통해 문의 답변 받음



2020.06.17 에어아시아로부터 환불 처리가 지연되니

크레딧으로 전환하라는 메일을 받음


 2020.08.24 에어아시아로부터 환불 처리가 지연되니

크레딧으로 전환하라는 같은 메일을 받음



그리고 아직까지 환불 처리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2020. 09. 04 기준)


KCP 이의 신청 


많은 분들이 KCP 이의 신청이나

카드사를 통해 해외 결제 이의 신청하는 것을 보고서

KCP 이의 신청 & 해외 결제 이의 신청을 하기로 했는데요.


저는 KCP 결제가 아니기 때문에 

KCP 이의 신청이 불가능하더라구요. 


KCP 결제 내역 조회는 아래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https://www.kcp.co.kr/center.paysearch.do


카드사를 통한 해외 결제 이의 신청


현대카드사에 상황을 설명하고 카드사에서 취소는 불가능한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남기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담당자와 통화하고 해외 결제 이의 신청을 하기로 한 후

관련 증빙 서류를 메일로 보내드렸는데 

8월이 지나도 아무런 연락이 없더라구요.


중간중간 현대카드 상담원과 통화하여

해외 결제 이의 신청건 처리 중이냐고 물어봤더니

신청되었다고 기다리라고 해서 마냥 기다렸는데 


해외 결제 이의 신청 자체가 누락된 상태였습니다. 


아마 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 남기지 않았다면

계속 모르고 있었을 거예요. 


너무 열받지만 아무튼 8월 25일 자로 

해외 결제 이의 신청한 상태입니다.


다른 분들도 잘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면 

이제 환불 완료되신 분들도 있던데 너무 부러워요.


보통 KCP 이의 신청이나 

카드사를 통한 해외 결제 이의 신청의 경우

한 달이면 환불 처리가 완료된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얼른 끝났으면 좋겠어요.


아직 KCP 이의 신청이나 

해외 결제 이의 신청하시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얼른 하시길 바래요! 


결제한지 120일 이내에만 가능하다는 말이 있지만 

카드 회사에 따라서 120일 이후 건도 가능하다고 하니 

결제하신 카드사에 꼭 문의하시구요!


에어아시아 다시는 이용 안 할거야...

현대 카드도 진짜 짜증나...